학과소개

학과동아리

Faust(파우스트)

독일의 문호 괴테의 희곡 작품의 제목이자 주인공 이름인 ‘Faust'는 독일 문학과 문화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연구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독서 토론과 정보 교환을 통해 동문 및 타 지역 학생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학기 중 여러 편의 영화를 함께 감상하고 토론하거나 또는 회원들이 모여 단편 영화를 직접 촬영해보는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리동네

‘소리동네’는 음악을 통해 세상을 일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고민하는 ‘울타리 없는 산소’ 같은 모임입니다. 음악곡이나 희곡, 시나리오 등을 직접 창작하여 학부 행사와 대동제 등에서 공연을 하며 대내외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F.C IsaYU

‘F.C. IsaYU’는 ‘Fussball Club Ich studiere an der Yeungnam Universität’의 약자로서 2010년에 만들어진 축구 모임입니다. 축구뿐만 아니라 농구, 족구 등 여러 운동을 함께 하면서 선후배 간의 깊은 우애를 다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슈탐티쉬

"슈탐티쉬 Stammtisch" 는 원래 '단골손님을 위한 자리,식탁'을 뜻하지만, 독일에서 흔히 '동네사람들, 아니면 친구들과 요일을 정해 술집에 둘러앉아 수다를 떠는 모임'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수업처럼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런저런 대화가 오고가는 "슈탐티쉬“ 모임은 독일인 교수님을 주축으로 일주일에 한 번 만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공 학생 뿐 아니라 독일, 독일어에 관심이 많으신 영남대학교 학우 분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