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학회소개

Ensemble (앙상블)

‘함께’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Ensemble’은 연극, 샹송 등의 프랑스 문학 예술을 탐구하는 모임입니다. 희곡 작품이나 샹송을 함께 선정하여 감상하고, 연습하고, 학술제 무대에 올리는 긴 과정을 통해 프랑스 문학과 예술 문화를 더 깊이 있고 생생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Point (뽀앙)

‘점’이라는 뜻의 ‘Point’은 학부의 자체 홍보 동아리로서 학부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홍보하고 사진과 글로 기록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학회지 제작을 담당합니다. 다른 동아리들과 달리 회원들의 영상 편집이나 포스터 제작과 같은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겉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학부의 역사가 잊히지 않고 오래 기억되도록 기록하고 정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Faust (파우스트)

독일의 문호 괴테의 희곡 작품의 제목이자 주인공 이름인 ‘Faust'는 독일 문학과 문화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연구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독서 토론과 정보 교환을 통해 동문 및 타 지역 학생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학기 중 여러 편의 영화를 함께 감상하고 토론하거나 또는 회원들이 모여 단편 영화를 직접 촬영해보는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리동네

‘소리동네’는 음악을 통해 세상을 일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고민하는 ‘울타리 없는 산소’ 같은 모임입니다. 음악곡이나 희곡, 시나리오 등을 직접 창작하여 학부 행사와 대동제 등에서 공연을 하며 대내외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F.C. IsaYU

‘F.C. IsaYU’는 ‘Fussball Club Ich studiere an der Yeungnam Universitat’의 약자로서 2010년에 만들어진 축구 모임입니다. 축구뿐만 아니라 농구, 족구 등 여러 운동을 함께 하면서 선후배 간의 깊은 우애를 다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